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 해를 넘겨서 까지 대한민국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12일 기준 확진환자 7,869명 격리해제 333명 검사진행 17,727명 사망자 66명 으로 예비 확진환자인 검사진행 인원수가 17,000명 대로 줄어드는 희소식과 함께 소강상태로 잘못 오인하여 긴장에 끈을 놓기 보다는 이번기회에 박멸이다. 라는 생각으로 예방수칙과 확진자 동선을 잘파악하여 조심 또 조심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기존 방송과 공지를 통해 많은 국민들께서 지켜주고 계시는 마스크 사용, 손씻기, 소독제사용, 기침방법등 예방 캠페인이 주가 되어 지금까지 잘지켜왔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완벽한 박멸을 위해 새롭게 시작한 캠페인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란? 사회적 거리두기뜻?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 및 모임 참가 자제, 외출자제, 재택근무 확대 등이 중점인 캠페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세부내역

1.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일상화
2. 외출 및 모임 자제
3. 택배 물품 및 배달음식 비대면 수령

4.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5. 종교 행사와 집회 일시 중단

6. 국내외 출장 및 해외여행 자제

7. 도서관 영화관 등 시설 휴관 휴원
8. 유연근무와 재택근무 확대

9. 온라인 강의 커뮤니티 활용
10. 필수 업종 및 공공서비스 제외한 상업 활동 중단


주요내역은 이렇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부득이하게 사람을 만나더라도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2m이상 거리두는 권장하며, 악수는 사절! 팔꿈치로 악수 대신하기가 있습니다.

 

 

이처럼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말마다 사람이 붐비던 다중이용시설은 한산해졌고, 대신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량은 크게 늘어나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택배산업 호황 온라인 마켓 호황 iptv 매출 최대 등 이에 집에만 머무른다는 뜻의 집콕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으며, 집콬족의 증가에 따라 무인점포와 온라인 유통의 크게 늘었습니다. 반면 사람들의 외출이 줄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직격탄을 맞게 됐으며, 일부 임대인들이 임차인의 월세를 안받거나 일부 낮춰주면서 고통을 분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개인사업자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실질적으로 매출이 5분의 1로 곤두박질 치고 1층 메인 거리의 음식점 들은 생계를 걱정할 정도로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임대인 분들도 고통 분담을 하고 있지만 이런 고통들이 사라지기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박멸만이 있을 뿐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통하여 코로나19 박멸을 위해 다들 힘을 쏟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