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우리나라도 많은 피해를 입고 현재는 3.10일 기준 확진자 7,513명 격리해제 247명 검사진행 18,452명 사망자 54명으로 저번주에 비해 약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때일 수록 긴장의 끈을 놓으면 안돼겠지요. 우리나라는 소강상태에 접어들어지만 현재 전세계적으로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WHO 세계보건기구에서는 팬데믹을 선언을 하였고 전세계적으로 예방에 온힘을 쏟아 붇고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수가 1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거듭된 조치에도 바이러스가 잡히지 않자 이탈리아 정부가 전역에 이동제한령을 내리는 초강수를 두었습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3월9일 오후 6시 기준 코로나19 전국 누적 확진자 수가 9172명으로 집계 되었으며, 이는 전날 대비 1797명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4일 연속으로 1000명대 증가세 이며, 전문가들은 몇주간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 하였습니다.

 


이탈리아에선 지난달 21일 첫 지역 감염 사례가 확인된 이후 하루 평균 확진자는 539명, 사망자는 27명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전염이 줄어들지 않자 이탈리아 정부는 결국 전국 이동제한령을 내렸습니다. 8일 새벽 룸바르디아주 전역과 에밀리아 로마냐 베네토 피에몬테 마르케 등 북부 4개 주 14개 지역을 신규 레드존으로 지정한 지 불과 하루만에 조치였습니다.


여기 문제가 또! 발생됩니다. 정부가 공식적으로 전국 이동제한령을 선언하기 전에 언론에서 먼저 정보가 세어나가 이동제한령이 내려진다고 먼저 찌라시를 흘렸습니다. 전국민이 멘붕이 와버렸고 북부에 있던 국민들이 남부로 피난행렬이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감염증 예방 효과는 무의미해 지고 정부도 레드존으로 지정한지 불과 하루만에 급하게 이동제한령을 발표하게 됩니다.
이미 상당수의 인원이 남부로 이동이 이루어진 상황이라 한동한 이탈리아 확진자는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이어 갈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세리에A등의 모든 스포츠 경기를 중단시켰으며,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관광이 주수입원인 특성상 경제적인 타격은 물론이고 유럽전반에 핵심 슈퍼 전파자로 낙인이 찍히는 이미지를 자지게 되어 굉장히 곤란한 입장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에 상응하여 유럽 증시는 대폭 하락하였으며, 우리나라 외교부 또한 이탈리아 2개주에 여행자제 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인자 대비 사망자가 높아 제대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란것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동양인들에 대한 테러도 현지에서는 심심치 않게 이루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업무상이나 여행으로 이탈리아 및 유럽국가로 가실 예정이 있으시다면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동양인에 대한 테러도 조심 바이러스도 조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