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
제가 즐겨보는 명품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 16회에 부재에서 코이의 법칙이 나와서 오랜만에 아는척을 하고자 글을 남겨 봅니다.ㅎㅎ

회사나 자기개발 강의나 프리젠테이션을 보러가게 되면 강사분들이나 교육자 분들께서 가장 많이 정리 멘트 혹은 시작 멘트로 많이 이용하는 내용입니다.ㅎ

 

네이버

 

일단 상세히 살펴보자면 코이만 물고기를 뜻합니다~

비단잉어의 하나인 코이 라는 물고기 입니다. 이 코이라는 물고기가 재미있는게 어항에서 기르면 5~8cm로 최대성장하고, 강물에서 자라면 90~120cm의 대어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물고기(코이)를 사람에 빗대어 얘기를 하는 겁니다~ 자라나는 환경에 따라 성장하는 크기가 달라지듯이 사람도 환경에 비례해 능력이 달라진다는 내용인 셈이죠 ㅎ

뭐 여러가지의 상황에서 이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학생때도 학군이 좋은데를 혹은 좋은 학교를 가야지만 나중에 대학도 좋은 곳을 갈 수 있고, 속된말로 똥통학교에 가서 양아치들과 어울리면 아이에 앞날도 끝나는 거다 라고 얘기하면서 코이의 법칙을 논하던가,

직장생활을 할적에도.. 대기업대기업 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연봉이런걸 떠나서 큰물에서 놀라야 나중에 뭐하나를 하더라도 큰생각을 갖게 된다 라고 이야기 하면서 코이의 법칙!

아무래도 가장 적합한 내용으로 보자면 유학정도가 되겠네요~ 국내에서 아무리 날고 기어봤자 사자 직업이 다다~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공부해야지만 큰생각을 하게된다! 코이의 법칙! ㅎㅎ

역시나 뭐 뜻자체는 좋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직업과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수많가지 일들이 많은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지 못한체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한번뿐인 생인데도 말이죠.


창의적인 아이의 특징은 모든 경험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어릴때부터 아이에게 많은 경험을 쌓아줘야지만 그 경험을 토대로 보다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다는 뜻이겠지요.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코이의 법칙은 참 가슴에 와 닿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