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아빠입니다~^^
아이돌의 기분을 느껴보기위해 먹기 시작했던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에 대해 아이돌의 갬성으로 글을 남겨보겠습니다ㅎ

일단 왜! 아이돌인기 샌드위치인가!
역사가 있는 샌드위치입니다!
SBS 등촌동 공개홀에서 인기가요를 녹화하는 날에 아이돌이나 방송 관계자들에게만 판매를 해왔던 샌드위치 이기 때문입니다!ㅎ

2006년부터 매점을 운영하던 서미혜 씨가 개발해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ㅎ (역사에 길이 남을 이름입니다.. 기억하세요..) 가수들은 녹화를 할 때마다 매점에서 샌드위치로 허기를 달래는데, 2014년부터 이 샌드위치가 아이돌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고, 2018년부터 파생상품(?)이 생겨나는 등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ㅎㅎㅎ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레시피!
달걀+게맛살+감자+양배추+양파+피클+마요네즈+치즈+딸기잼 등이 주 재료이며,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있지만 배합과 조합이 너무나도 훌륭하여 맛이 없을 수 없는 단짠 조합이 완성 된 것입니다!

불행히도 사내 매점이라서 일반인은 구매하기 힘들며, 인기가요 생방송 날인 일요일 하루만 판매합니다 ㅠ 그간 변동사항이 있다면, 원조 개발자인 서미혜 씨가 매점 계약이 종료되어서 나가고 현재는 동촌 매점이라는 브랜드의 샌드위치로 리뉴얼되면서 재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캬~

완전히 동일한 맛은 아니지만 근사치로 아이돌의식성(?)을 탐사할 수 있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입니다 ㅎㅎ 샌드위치 제목부터 노림 수가 보이네요 ㅎㅎㅎ

앞서 원조 샌드위치보다 재료는 좀 덜 들어간 듯합니다. 치즈와 피클 양파도 빠졌네요~ 아쉬움이 남아요 ㅠ

 

 

식감 하고 단짠 중 짠의 비중이 약해진 듯한 느낌을 받는 게 빠진 재료들 때문이겠지요..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깔끔하게 뜯어본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ㅠㅠ 제가 이상한 걸까요? 제 손이 잘못한 걸까요.. 아이돌 갬성이라 그런 걸까요.. 시무룩..

칼로리 522 ㅎㅎ 하나만 먹도 한 끼 열량은 훌쩍 뛰어넘네요.. 오!!! 이런!!!!!
단백질이 무려 11g이나 포함되어 있네요!!!!!!! 단백질 많이 들어있으니!!!! 건강한 식품입니다!! 100개 먹 1000개 먹어도 살 안 쪄요^^ 단백질은 건강한 거니까요!!!!!!(저 혼자.. 살찔 순 없잖아요^^)

맛살과 마요네즈가 잘 버무려진 모습이네요 ㅎㅎ 창렬 하지는 않습니다 ㅎ 그래도 다른 샌드위치보다는 빈 공간이 덜해 보입니다 ㅎ

딸기잼도 적당히 잘 발라져 있습니다ㅎ 확실이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의 맛의 방향성은 딸기잼이 다 해낸다고 보셔도 됩니다~ 단짠 중 단을 확실히 책임지기 때문이지요 ㅎ

적당히 으깬 감자와 맛살이 보이고 양배추도 식감을 책임지네요 ㅎ 한입 베어 물게 되면 기존에 어머님들께서 간혹 해주시던 달걀 으깬 샐러드의 맛과 함께 딸기잼의 조화가 미쳤다고 소리를 지르게 되실 겁니다 ㅎ 각자의 맛은 알지만 조합이 되었을 때의 맛은 이걸 먹기 전에는 절대 모르실 거예요..ㅎㅎ

 

총평!!

아이돌 갬성을 느낄 수 있다!
단짠의 환상적 조합!(원조가 아님에도)
다른 샌드위치에 비해 속이 든든한 느낌!
맛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