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ㅎ
cu에서 무려 3200원 짜리 공포의 마카롱이 출시됐다는 첩보를 받고 집 앞 편의점 사장님께 발주 넣어달라고 떼쓰고 먹어본 cu편의점 cu 쫀득한 마카롱 글을 써보려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시무룩...ㅠㅠ ㅎㅎ 휴지 심지보다 약칸 큰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녹차, 딸기, 초코 이렇게 3가지 맛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마카롱을 저는 먹을 적에 딱 2가지가 핵심입니다!
마카롱의 과자부분을 꼬끄라고 합니다~ 이 꼬끄 부분이 쫀득합을 유지하고 맛이 기똥찬가?
꼬끄 사이의 크림이 부드럽고, 크림빵에 들어가는 크림 맛이 아닌 풍부하고 고급진 맛이 나는가?

그리고 마카롱을 한입 베어 물지 않습니다~ 한입에 쏙 넣어서 엄청난 단맛과 더불어 크림의 부드러움이 얼마나 조화로운가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 이지용 ㅎㅎ(마카롱 전문가는 아닙니다...ㅋㅋㅋ)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녹차 꼬끄에는 초코크림이, 딸기 꼬끄에는 딸기 크림이, 초코 꼬끄에는 바닐라크림이 들어가 있습니다 ㅎ 황홀합니다ㅎ

크림은 상온에 놓으면 특유의 약간 느끼한 맛이 납니다!

 


마카롱 맛있게 먹는 꿀팁!

냉장고에 정확히 20분만 넣어놓고 빼서 드시면 크림 특유의 느끼한 맛이 조금 잡히고 꼬끄는 더 쫀득해집니다!ㅎ

한입에 먹기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ㅎ 나누어 먹지 마세요ㅎ 마카롱은 한입에 먹는 겁니다ㅎ 너무 작자 나요....ㅋㅋ

칼로리가 300kcal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ㅎ 단백질 5%가 들어있으니 많이 먹어도 괜찮겠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 날의 작은 햄버거 모양의 마카롱이 프랑스에서 만들어져서 프랑스가 마카롱 본산지로 알려져 있지만 마카롱이 창안된 나라는 이탈리아 라고 합니다~
프랑스에서 여러 번 개량이 이루어지면서 지금과 같은 형태의 칼로리 폭탄 디저트가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감사합니다 프. 랑. 스)

맛에 대한 평가입니다!
꼬끄 부분 쫀득! 맛남!
크림 부분 싸구려 맛은 아님! 맛남!
포장 및 상태 양호!
가성비는 별로!
맛은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