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
백일상 대여에 이어 후속 편 백일떡 추천을 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일단 백일떡에 대한 의미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굳이 떡을 살 필요가 있나? 라는 의문부호가 저는 들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생일처럼 케이크로 대체!ㅎ (개인적으로 케이크를 선호하는 편이라..) 하지만 의미를 알곤 그런 생각을 접었습니다.

백일떡에 담긴 마음
백일 잔칫상엔 반드이 떡이 오르는데 주로 백설기(신성과 장수를 기원), 수수팥떡(붉은 팥고물로 액을 면하게 함), 인절미(단단하게 자라라는 뜻)를 만들어 먹었다. 백일떡은 백사람에게 나눠주어야 명을 사서 백수까지 산다는 기원과 함께 사람들에게 널리 나눠주었고 다 함께 축하하며, 장수를 기원하였다고 합니다.

떡마다 의미가 있는 게 보이시죠?ㅎ
그렇기 때문에 보통 백일떡의 경우 파는 곳마다 위에 3종류의 떡을 기본으로 하여 제작하게 됩니다~ 백일떡을 여유 있게 신청하여 이웃과 함께 나눠 먹으면서 아이의 건강함을 축복하는 거지요~

좋은 뜻이기 안할이유가 없겠죠?ㅎ

 

채욘이 모델의 백설기가 똭!ㅎㅎ 비주얼도 훌륭하지만 맛 또한 맛있습니다~ 원래 케이크를 좋아하는 필자의 입장에서 보아도 참으로 맛있네요! 업체 평이 좋아서 기대 이~만큼~하고 시킨 거였지만 기대를 채워줍니다!

양가 부모님들께서도 떡 참 맛있게 드셨으며, 이웃집에도 돌렸는데 하루있다가 떡 참 맛있었다고 하더군요~기분 좋게 나눠주는 떡이 맛없으면 나눠주나 마나 하게 되는데..

 

 

예의상 일지는 몰라도 맛있게 먹었다고 하니까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저렇게 탑을 쌓은 건 장모님의 센스!!ㅎㅎ비주얼 보스네요ㅎ

업체명: 가가헌
일산지역에서는 이미 백일떡으로 어느 정도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ㅎ 백일이 끝나고 시간이 좀 지났지만 떡이 가끔 생각나더군요ㅎ 그만큼 맛은 보장합니다 ㅎ

참고로 와이프의 경우 수수팥떡을 안 먹는데 안에 유자청이 들어가 있는 거 같은데 맛을 보더니 잘 먹더군요 상큼한(?) 뒷맛이 있어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인기 있는 데는 이유가 있겠지요ㅎ

백일떡의 의미와 추천 가게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내 돈 내고 백일떡 구매! 일산 가가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