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욘이♥아빠의 일상

안녕하세요 채욘이 아빠입니다.ㅎ
jtbc에서 절찬리에 방영중인 예능 '괴팍한 5형제'에서 먹보인 저에게 취향 저격하는 내용이 나와서 너무 신기한 나머지 글을 올려봅니다.!ㅎ 내용인즉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아주 훌륭한 맛을 내거나 그와 흡사한 맛을 내는 음식조합을 소개한 내용입니다. 그런 음식들을 모아놓고 직접 만들기도 하고 먹어보면서 순위를 매기는 거죠. 프로그램 포맷자체가 까다롭고 별난 주제까지 뭐든지 줄 세우며, 서로간에 토론(논쟁?)을 하며 웃음을 찾는 내용입니다. sns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실천해보고 그중에 신박하고 평이 좋은것들만 선정하여 제작진이 준비한 괴식조합!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하나하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살펴볼 괴식 조합은!
바나나 + 김치의 환상적인 콜라보 입니다. 아~ 상상도 못했던 조합니다..ㅠㅠ ㅎㅎ 우리 채욘이가 즐겨먹는 바나나가 상상되면서 김치의 맛도 상상이 되면서 속이 뒤틀릴꺼같은 조합..비쥬얼 쇼크지만 눈 감고 한입씩 먹기 시작한 출연진들이 뱉은 말은 상상초월이었습니다. "너무 맛있다 맛이 이상한게 아니라 드셔보시면 안다" 일단 바나나의 단 과 김치의 짠이 합쳐졌으니 단짠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흰쌀밥 + 콜라는 그맛이 그나마 상상이 가는 맛입니다. 물에 말아서 혹은 국에 말아서 먹은 한국 고유의 식습관이 있는데요. 서양에서 들어온 콜라와 흰쌀밥이라니 상상이 잘가지 않지만 출연진평은 역시나 "이건 상상했던 그맛이다 콜라에 밥이 합쳐지니 정말 입맛이 뚝뚝 떨어진다"를 연신외쳤습니다. 앞으로 나올 음식들에 비하면 안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수박 + 쌈장 저는 개인적으로 이조합은 무조건 여름에 도전합니다.!!!ㅋㅋㅋ 김종국에 말이 기억에 남네요.."이렇게 먹다보면 껍질까지 씹어 먹을 정도로 이것이야 말고 코리아 단짠이다!"ㅎㅎ 신선한 오이를 쌈장에 찍어먹는 맛과 흡사하지만 수박특유의 시원함과 단맛이 입맛을 더 자극하여 계속먹게 되는 마성에 맛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산에 올라갈때 여름이면 쌈장과 수박 챙겨가야겠어요 수분섭취 와 당, 나트륨섭취를 한방에 해결해 줍니다.

다음은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참기름 입니다. 이거는 저 또한 집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활용하여 먹어보았습니다. 대망에 맛은... 정말 맛있습니다!ㅎㅎㅎㅎ 레스토랑이나 고급 음식점에서 후식으로 적게 조금씩 주는 아이스크림의 기품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ㅎㅎ 강추!! 먹다보면 고소함도 있도 묘하네요 ㅎㅎ 아이스크림과 참기름을 비벼먹어도 맛있지만 위에 살짝 뿌려서 먹는게 더 풍미가 있었습니다. 먹어보세요 한번 해보시면 압니다.

다음은 라면+마요네즈 라면과 치즈에 조합은 정석으로 통하지만 마요네즈라뇨ㅠㅠ 이건 뭔가 넘 느끼하자나요 ㅠㅠ 라는 편견은 이제 그만!ㅎ 출연진은"이건은 괴식이 아니라 혁신!","원래 라면을 잘 안먹지만 이건 국물부터가 완전히 다르다!!" 얘기더이상 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괴식 조합의 최종 레전드는 라면과 마요네즈 조합이라고 합니다 ㅎ 저는 매운맛으로 라면을 먹기 때문에 쉽사리 도전해 볼 용기가 셈솟지 못하네요. 서장훈이 이걸 먹어본 후 더달라고 제작진께 부탁까지 했다는 얘기가 있는거보니.. 깐깐한 서장훈이... 이건 대박이 아닐까요?ㅎㅎㅎ

괴팍한 5형제가 뽑은 괴식조합 순위!
1. 라면 + 마요네즈(천상의 맛)
2. 수박 + 쌈장(오이쌈장조합을 대체할 맛)
3. 바닐라아이스크림 + 참기름(고급진느낌)
4. 바나나 + 김치(예상밖의 신선함)
5. 콜라 + 흰쌀밥(예상한 그맛 비추!)

저는 아직 3번만 만들어서 직접 도전해 보았습니다. 역시 기대에 부응 하는 맛이였기에 나머지 음식들도 직접 해먹어볼 준비를 하려고 5번 콜라 + 흰쌀밥만 피해서 먹어본다면 기억에 남는 조합이 될꺼 같습니다.
먹어보신 분들은 댓글로 어떤 맛이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ㅎㅎ